생활정보

청와대 개방 관람 예약 신청방법 운영시간 등산코스 주차 대중교통

정보주는 여자 2022. 4. 28. 06:46
728x90
반응형
반응형

전부터 청와대 관람 신청은 있었지만 전면개방은 이번이 74년만에 처음인데요

윤당선인의 공약인 '국민품으로' 약속을 지켰네요

4/27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신청을 받았어요

개방일은 윤당선인이 대통령집무를 보는 5월 10일부터입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청와대 관람을 위한 예약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토스, 네이버앱을 통해서 신청가능합니다

현재 예약신청을 받고 있는 청와대 관람일은 5월 10일 ~ 5월 21일 까지이며

관람인원은 개인은 최대 4명

단체는 30~ 50명까지만 가능

신청기한은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만 받으며

그이후 관람일에 따라 신청날짜도 변경 될 것 같습니다

 

토스

매일매일 이자받는 재미가 쏠쏠한 토스뱅크에서 관람예약 신청이 가능한데요

전체메뉴에 들어가면 청와대관람신청하기가 있습니다

클릭 후 들어가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방 첫날인 5월 10일에는 준비 시간 등을 고려해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2시간 단위별로 6천 500명씩 입장할 수 있게 합니다

저는 너무 일찍 갈 자신은 없고 오후에는 더울 것 같아서 주말 11시로 신청을 했는데요

아마도 비슷한 날짜와 시간대에 신청자들이 많이 몰릴 것 같네요

평일에 갈 수 없는 지방민의 서러움 흑흑

카카오톡

 

국민비서 구삐에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토스와 다르게 5/10 청와대 관람신청일은 별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방법은 토스와 동일하니 패스!

 

네이버

네이버 역시 방법은 동일하니 부연설명은 생략할게요

청와대 관람신청하기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해서 최종 방문자가 결정됩니다

당첨 결과는 관람일 기준 8일 전에 신청하신 모바일 앱을 통해 개별안내가 되는데요

미당첨자에게 안내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출처 청와대,국민품으로 홈페이지

 

5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2주간은 청와대 개방 기념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현재 5월 22일은 관람예약신청이 안되는데 별도 행사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청와대 관람 예약일에 방문하실때는 신분증 지참은 필요없는데요

당첨알림 메시지에 포함된 바코드를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65세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유형으로 당첨되신 분들에 한해서 관련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번 청와대 개방은 전면개방이기는 하나 건물의 경우 내부 물품 정리 등이 필요해서 추후 개방 예정입니다

기념품을 구입하고 싶으신분들은 청와대 앞 사랑채 1층에 관련 기념품구입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저도 굿즈하나 사서 돌아와야겠네요

청와대 관람 주차

현재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고 향후 주차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량이 많이 몰릴 경우 혼잡할 수 있고 주차도 쉽지 않을 것 같으니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청와대,국민품으로 홈페이지

 

청와대 교통편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번, 1020번, 7018번, 7016번, 7022번, 7212번 버스를 타고 2개 정류장을 지나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청와대 등산코스

이번에 청와대를 전면개방하며 등산코스도 새롭게 개방되었는데요

청와대 춘추관 ~ 백악정 ~ 숙정문 ~ 서울성곽길 ~ 창의문 안내소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등산은 그닥인데 요즘 젊은층에서 사랑받고 있다고하니 젊은 기운 뿜뿜 받으며 시간내서 등산도 해보고싶어지네요

출처 청와대,국민품으로 홈페이지

 

함께가볼만한 곳

청와대 방문시에 함께 둘러보면 좋은 곳들이 주변에 있는데요

경복궁과 국립민속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둘러보면 만보채워서 캐시워크 100원도 받고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출처 청와대,국민품으로 홈페이지

 

마치며

관람일 8일전 핸드폰만 쳐다보고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당첨이되야 서울나들이를 할텐데....

5월이면 꽤나 덥겠지만 청와대 관람하고 삼청동에서 맛난거 먹고 한복입고 돌아다니고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