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운동부족 증상 해결 방안

정보주는 여자 2022. 11. 30. 16:23
728x90
반응형
반응형

우리의 몸은 이상이 생기면 신호를 보내주는데오 아플 때도 그렇지만 움직임이 부족할 때에도 신호를 보내줍니다

이러한 신호를 무시한다면 몸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몸에서 보내오는 운동 부족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부족 증상 

 

건망증

 

운동이 부족하면 기억력이 나빠져 건망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건망증은 뇌의 전두엽의 기능이 떨어지며 발생하는데요 주로 중년층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되면 뇌의 혈관 생산을 촉진하는 화학물질이 분비되어 뇌에 더 많은 피가 흘러들어가고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뇌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팔다리를 많이 쓰는 배드민턴,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이 있습니다.

만성피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은 머리가 계속 맑게 유지되어 힘이 넘치는데요 운동부족의 경우 항상 피곤함을 느끼는 만성피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틈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느 습관을 길러보는건 어떨까요?

 

변비

변비를 일으키는 수많은 원인 중 하나는 운동 부족입니다.

운동량이 적으면 장의 수축하며 대변을 밀어내는 연동운동 기능이 떨어져 변비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하루 15분 ~30분 산책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윗몸일으키기도 장을 자극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두통 

두통은 뇌를 감싸고 있는 혈관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여 생기거나 머리와 목을 감싸는 근육이 경직되며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피가 원활하게 흘러감으로서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숨이 참 

언덕이나 계단을 오를 때 전보다 숨이 차오른다면 폐활량이 줄어들고 몸 상태가 나빠지고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운동 부족으로 체중이 불어나고 체중이 바뀌면 걷거나 달리는 것도 힘들어 질 수 있는데요. 평소 가벼운 운동을 일상처럼 해준다면 이러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 부족 해결 방안 

성인의 35%가 운동 부족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의자에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여가시간은 대부분 티비나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동 부족은 비만, 당뇨병 등 성인병의 발병률을 높이기에 운동은 일상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바쁜 일상 속 시간을 내어 운동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데요 운동 부족을 해결할 방안은 무엇일까요?

저는 걷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난이도가 높지않고 특별한 기구나 기술이 필요없으며 운동효과까지 좋은데요

걷기 운동은 골밀도 증가, 근육 단련,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사무실과 집을 오갈 때 계단을 오르는건 어떨까요?

하루 10분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