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경주 황리단길 가볼 만한 곳 맛집 먹거리 볼거리 주차장

정보주는 여자 2022. 6. 8. 14:17
728x90
반응형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엔 구경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은데요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식당과 먹거리 소개해드릴게요

 
 

경주 황리단길은 늘 차가 많고 복잡한데요

올 때마다 저희는 제1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공영주차장은 5층 높이라 주차공간도 널널해요

공영주차장이라 요금도 저렴합니다

 
 

 5분정도만 걸어가서 찻길을 건너면 바로 황리단길로 통하는데요

황리단길까지 그늘이 없어서 다소 덥긴하지만 주변에 대릉원도 지나가며 볼 수 있어요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라 바로 점심을 먹으러갔는데요 

개인적으로 육회물회가 너무너무 먹어보고싶었지만 동반한 어린이 손님을 위해 피자를 선택했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는 곳이라 인테리어가 매우 깨끗했고요

중심지에서는 살짝 벗어난 위치에 있지만 찾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어르신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스마트하게 주문은 패드로 받습니다 

물이 필요하거나, 냅킨, 물티슈 등 직원을 호출해야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선택한 뒤 호출하면 직원이 두번 찾아올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았어요

황리 화덕가의 피자는 정통 나폴리 피자 규정에 따라 만들어서 테투리가 탄 것처럼 보이지만 정통방식의 나폴리 피자 특징이라고하네요

 

꿀에 찍어먹는 고르곤졸라 피자와 관자크림 파스타를 주문해보았습니다

고르곤졸라는 크림치즈가 들어간건지 꿀을 찍지 않아도 적당히 달콤했고요

근래에 먹어본 고르곤졸라 피자중에 으뜸이었습니다

 

 

그에반면 제 입이 싸구려인가... 관자 크림 파스타는 뭔가 아쉽네요

고르곤졸라와 먹기에는 약간 매콤한 파스타가 어울렸을 것 같아요

 

 

황리화덕 옥상에는 이런 루프탑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여행메이트 토깽이 인증샷 남겨주고 다음장소로 이동이동!!

 
 

황리단길을 걷다가 피규어샵인 삼덕마켓도 들려 구경을 해보았어요

추억돋는 캐릭터들이 많이 보여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황리단길에 있는 먹거리중에 가장 눈에 많이 띄었던게 십원빵이었는데요

작년에 왔을때는 매장이 하나였던 것 같은데 군데군데 십원빵을 판매하는 곳이 정말 많이 생겨서 인상적이었어요

 

십원빵은 지난번에 먹어봤기에 패스!

여기저기 구경하다보니 너무 뜨겁고 힘들어서 시원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가까운 곳에 무작정 찾아 들어간 카페였는데요

큰 기대없이 들어와봤는데 나름 분위기도 괜찮고 음료도 맛있고 위치도 좋았습니다

 
 

stairs 카페 계단이라는 이름답게 다락의 공간과 지하의 공간, 1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하엔 내려가보지 않아서 좌석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는데 앉을 곳이 많은 카페는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1층에 앉았고 커다란 창문밖으로 황리단길 메인거리를 지나가시는 분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요즘 뭐입고 뭐신고 다니시나 보다보니 시간이 훌쩍~

음료가 예쁘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딸기라떼 6,000원  애플망고 스무디 6,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입니다

관광지치고 가격은 나쁘지 않았고요 맛도 좋았습니다 

 
 

 

카페계단 바로 건너편은 황남쫀드기를 팔고 있었는데요

줄서서 다들 사드시기에 그맛이 궁금해서 한번 사먹어보았어요

쫀드기와 맥주를 함께 구입해서 길맥하시는 분들도 계셨답니다

쫀드기에 양념감자 스프같은걸 뿌릴 수도 있지만 뿌리지 않고 도전해보았습니다 

쫀드기 튀긴 맛으로 예상가능한 맛이고요

얼핏 모양은 감자튀김 같이 생겼네요

약간 느끼하긴한데 기름에 튀긴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프를 뿌려먹음 맥주가 생각 날 것도 같네요

황리단길 길거리 음식들은 서로 짠건지 대부분 가격은 3,000원이네요

십원빵도 3,000원

쫀드기도 3,000원 입니다

이상으로 황리단길 가볼 만한 곳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가도가도 또 가고 싶은 경주!

다녀온지 얼마 안됐는데 사진보니 다시 가고싶어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