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그것이알고싶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이은해 파타야 과거 남친3명 사망의혹 공개수배

정보주는 여자 2022. 4. 3. 10:35
728x90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를 꼬박꼬박 챙겨보지 않지만 

2020년 10월 그당시에도 논란이 되어서 다시보기로 챙겨봤던 1300회 '가평계곡 살인사건'

 

누가봐도 내용상 배우자가 살해용의자 느낌이 물씬이었는데

2년이 훌쩍 지난 지금 결정적인 단서가 발견된 것인지 사건의 용의자로 배우자 이은해씨가 공개수배되었네요

출처 그것이알고싶다

반응형

사건의 내용을 훝어보면

 

2019년 6월 30일 가평 용소계곡에서 다이방을 하던 윤상엽씨가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평소에 수영을 하지 못했던 그분은 왜 그곳에서 해가 떨어진 시간에 다이빙을 했어야 했을까요??

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당시 '그것이 알고싶다'에 사건을 제보한 사람은  윤상엽씨의 부인인 이은해 씨 였습니다

남편의 사망보험료를 보험사에서 제대로 지급받지 못했다며 해당 내용을 제보한 것인데요

당시 제작진은 취재를 하며 부인 이은해씨 곁에 내연남 조현수씨가 있다는 것과 두사람의 행적에 수상한 점들이 많다는 것을 밝혀내고 사망보험금을 노리고 두 사람이 계획적으로 물놀이 사고를 낸 것이 아닌가하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그렇게 세상속에서 잊혀지는가 싶었던 해당 사건은 최근 이사건을 조사하던 검찰이 이은해씨와 내연남 조현수 씨를 공개수배 한다고 발표하며 다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출처 인천지금

두 사람을 살인과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미수 혐의로 조사하던 인천지검은 지난해 12월 이들을 불러 1차 조사를 했지만, 이들이 2차 조사를 앞두고 도주해 3개월쨰 행방을 알수 없다고 했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수영을 못하는 윤상업 씨의 구조 요청을 묵살해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들은 또 경기 용인시 낚시터에서 윤상엽씨를 물에 빠뜨리고, 강원 양양군 펜션에서 복거 정소와 피 등을 섞인 음식을 먹여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내년관계인 두 사람이 윤상업씨 명의로 든 생명보험금 8억원을 받기 위해 범행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은해씨는 같은 해 11월 남편의 생명보험금을 청구했으나 보험회사가 범죄를 의심해 보험금 지급을 거부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당초 이 사건은 일반적인 변사 사건으로 내사 종결됐지만, 이후 유족 징니의 제보로 재수사가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4월 이은해씨는 sbs를 상대로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이 본인을 살인자로 몰아 명예 훼손을 했따며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난달 24일 이은해 씨 소송에 대해 재반부는 기각 결정을 내리며 '그것이 알고 싶다'의 보도 내용이 객관적이고 진실했음을 인정했씁니다

 

이번에 sbs 제작진은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테리' 후속편을 준비했는데요 4/2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될 후속편에서 방송에서 담지 못했던 윤상엽씨를 향한 또 다른 살인미수 행적 등 두 사람의 숨겨진 범죄 의혹들을 다루었다고하는데요 다시보기로 어제 방송된 내용을 챙겨봐야겠네요

출처 보배드림

 

지난 2020년 10월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그알 가평익사사고 이모씨의 엑셀파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었습니다

익사 사건의 피해자 윤상엽씨의 아내 이은해씨는 1인 유사 성매매업소에서 일하며 고객의 주요 정보를 엑셀파일에 기록했으며 내연남 조현수씨가 이 업소에서 업무 지시를 총괄하며 사실상 사장 노릇을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엑셀파일에는 방문, 날짜, 시각, 서비스 종류, 고객의 특징 등이 나와있는데요 고객의 특징을 적어놓은 칸에는 '숙소사는 남자', '머리하얀아저씨, '체대생', '5월독일여행'등의 정보가 기재돼 있습니다

 

 

또한 이은해씨와 교제했던 남성중 세명이 잇다른 사고로 사망했던 사건이 있는데요

2010년 당시 ㅇ씨의 남자친구였던 김모씨는 언천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사고 당시 이씨는 김씨와 함께 차량에 탑승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이씨는 보험금을 수령했습니다

 

2014년에 교제중이던 이모씨도 태국 파타야에서 스노쿨링을 하던 중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타살 가능성을 찾지 못했으며 이씨의 사망은 사고사로 종결됐습니다

 

 

과거 '그것이알고싶다' 카페에 올라온  윤상엽씨의 현관사진입니다

끝내 새신발은 사서 신어보지 못한 것으로 보이네요

대기업 연구직이라고 알려졌던  윤상엽의 소득도 적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이는데 참으로 안타깝네요

 

이은씨는 어린 시절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던 과거가 있는데요

당시 초드학교 6학년 13살이던 이씨가 장애를 가진 부모님과 함께 출연했었습니다

이씨는 당시 인천 연수동 9평대 집에서 하반신 마비인 부모와 살아가는 것으로 소개됐는데요 이씨의 부모는 국가보조금 45만원으로 한 달을 버틴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방송 내내 이씨 가족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이 끊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씨는 부모님의 흴체어를 보관하느라 자신의 방을 쓸 수 없다고 말하면서도 부모님과 방을 같이 쓰는데 잠버릇이 심해서 죄송하다고 말해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는 어린시절의 그녀는 왜 이렇게 자라게 된 것일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아래 글은 과거 보배드림에 이은해씨가 남편 보험금을 받기 위해 인터넷에 썼던 글 전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