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피겨 차준환 코치 대학 군대 베이징올림픽 개인 최고점

정보주는 여자 2022. 2. 8. 16:21
728x90
반응형

반응형

베이징 올림픽 보고 계신가요?

어제 쇼트트랙보고 혈압올라서 올림픽 안보려고했는데

아.... 얼굴천재 얼굴만점 차준환 선수의 경기는 안볼 수가 없네요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 선수는 오늘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스(TES) 54.30점, 예술점수(PCS) 45.21점으로

총점 99.51점을 기록했어요

베이징 동계올림픽 차준환 쇼트 점수 

용안점수

보기만해도 시력이 좋아지는 개안점수까지 가산점으로 포함한다면 개인적으로 100점만점 주고 싶은데요

 

지난달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기록한 쇼트프로그램 기존 개인 최고점수(98.86점)을 경신했어요

프리에서는 쿼드러플 토룹에서 언더 판정을 받아 넘어지고, 후반부 트리플 악셀 + 더블 토룹 컴비네이션 점프의 트리플 악셀에서도 언더 판정을 받았는데요 감점 1점을 포함한 프리점수 174.26점을 받아 총점 273.22점으로 대회우승을 차지했답니다

출처 연합뉴스

 

대한민국 남자 싱긍 선수가 4대륙 대회에서 따낸 첫 메달이자 첫 금메달이에요

 

참 장하죠~?

 

 

출처 연합뉴스

29명의 선수중에 23번째로 출전한 차준환 선수는 '페이트 오브 더 클록 메이커'의 선율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어요

기다림이 정말 길었는데요 

그 기다림을 보람되게 만들어준 순간이었답니다

출처 뉴시스

첫 번째 연기 과제이자 필살기인 4회전 저믚, 쿼트러플 살코를 깔끔하게 처리했고요

트리플 러츠-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실수없이 연기하며 분위기를 이어갔어요

 

모든 점프 과제를 마친 후 제친지 풋 싯 스핀, 스텝 시퀀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베이징 올림픽 첫 무대를 마루했는데요 연기를 마친 후 만족스런 표정을 지어보인 만큼 결과도 점수도 잘 나와주었네요

 

출처 뉴시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피겨 남자 싱글 사상 첫 올림픽 톱10 진입을 노리고 있다고하는데

메달권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출처 뉴시스 

차준환 선수의 코치가 누구인지 아실까요~?

한국 피겨스케이팅의 여왕 김연아 선수의 코치였던 브라이언 오서 입니다

 

몇년간 김연아의 코치였던 브라이언 오서 코치는 2010년 8월 계약을 청산하게 되는데요

오서측에서는 김연아의 어머니로부터 일방적인 해고 통보를 받았다고 했지만

오서가 아사다 마오 코치설이 불거지면서 5월부터 불편한 관계가 지속되었고

6월부터는 김연아 혼자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오서에게 공백을 갖가고 제안했더니 8월 23일 오서가 더이상 코치직을 맡지 않겠다고 통보했다고하는데요 

일방적인 해고 통보를 받았다는 주장과는 완전히 다르네요

 

출처 연합뉴스

김연아 선수를 생각하면 오서코치가 괘씸하고 꼴도 보기 싫지만

10년전의 일이고 이왕 차준환 선수의 코치를 맡은이상 잘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차준환 선수는 아역배우 출신에 cf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는데요

섬세한 연기력을 잘 할 수 있던 밑바탕에 어린시절 아역배우 활동을 한 경험이 자연스레 녹아들어서인게 아닌가 싶네요

 

초등학교 2학년 때 피겨 선수로 전향한 차준환 선수는 sbs 예능 프로그램 '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에 최연소 선수로 출연하기도 했어요

어릴 때도 참 예뻤는데 잘 자라주었네요

 

차준환 선수는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사대륙선수권 메달을 딴 선수에요

한국 남자 싱글 선수 사상 최초로 ISU 공인 국제대회에서 쿼드러플 점프를 성공했고요 

2021년 세계선수권에서 10위를 기록하며, 한국 남자 싱글 피겨 사상 최최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권 2장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답니다

 

차준환 프로필 

출생 2001년 10월 21일 (22세) 서울

본관 연안 차씨

학력 잠심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재학중

신체 178cm , O형

소속 브라보앤뉴

랭킹 11위

코치 브라이언오서, 지슬란 브라이언드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 셰린 본

쇼트프로그램을 4위로 마친 차준환은 프리스케이팅에서 쿼드러플 살코와 쿼드러플 토푸르 두번의 4회전 점프를 시도할 예정인데요

실수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해서 메달확보! 군대 면제 받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