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1세대 아이돌 폭행 네이트판 인증 엔터대표는 누구일까

정보주는 여자 2022. 6. 7. 16:43
728x90
반응형
반응형

자신을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1세대 아이돌 출신 소속사 대표에게 욕설을 듣고 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아래는 네이트판에 올라온 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입니다. 오늘 용기를 내 글을 적게 됐습니다. 이렇게 글을 적게 된 이유는 제가 과거에 당한 폭행 기억 때문입니다. 6년이란 시간이 지났찌만 그날만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아직도 두려운 마음이지만 제2, 제3의 피해자가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공익적 목적으로 이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1세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였던 A씨가 대표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연습생이었습니다. 이 그룹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아이돌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많은 팬들이 몰릴 정도입니다. A씨 역시 엄청난 인기를 누린 멤버 입니다.

 

 

수많은 연습생이 오가는 기획사 안에서 끝까지 살아남아 데뷔를 하는게 제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평범한 20대 생활은 포기한 채 오로지 연습에만 매진했습니다. 하지만 뜻밖의 사건이 아이돌을 향항 제 꿈을 산산조각 냈씁니다.

출처 픽사베이

2016년 2월 18일 A 대표님은 평소 음악을 같이 만들던 회사 소속의 프로듀서님과 저를 함께 대표실로 불렀습니다.당시 A대표님은 음악 방향성에 대해 설명해 줬습니다. 그리고 그 주제들은 대부분 70~ 90년대 유행하던 음악들이었습니다. 함께 음악을 들으며 리듬도 타고 노래도 따라부르는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A대표님은 제게 이런 노래를 무조건 해야지 유명해질 수 있다. 이런 노래를 만들고 이렇게 노래를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후 저와 프로듀서님에게 이에 대한 의사를 물었습니다. 프로듀서님은 혹시나 A대표님의 자존심을 상하게 할까, 긍정적인 답을 했습니다. 프로듀서님은 이어 음악이 조금 올드해서 요즘 대중들이 특히 얼니 여학생들이 좋아할까 싶다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전달했습니다.

 

이에 A대표님은 제게도 너도 똑같이 생각해? 이 노래 별로야? 라고 물었고 저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이런 음악을 접해 본 적 없기 때문에 따라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조금 올드해서 사람들이 좋아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제가 답변한 이후 A대표님은 야이xx년아, 이개xx가 고집 xx세네, 이xx가 뒤질라고 xx 이라고 욕을 한 뒤 저를 폭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정신이 없는 상황에서 오른쪽 뺨을 4대 왼쪽 뺨 2대를 순간적으로 폭행당했습니다. 그래도 분이 풀리지 않았는지 xx 모자벗어라는 말과 함께 반강제적으로 모자를 벗긴 뒤 정수리를 주먹으로 2대 더 내려쳤습니다. 너무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멍하고 당황스러워서 아무 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프로듀서님이 다급하게 저를 데리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6년이나 지난 일이지만 아직도 너무나도 생생한 기억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했지만 두려웠습니다. 당장이라도 도망가고 싶었지만 혹시나 저의 실수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혹시나 연습을 나가지 않으면 계약 위반이라는 오명이 생길까 폭행당한 다음날도 출근했습니다.

 

이에 A대표님은 저를 따로 불렀습니다. 저는 당시 A 대표님이 사과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은 제가 왜 대표님에게 맞아야 했는지를 설명해줬습니다. 가만히 있던 내게 돌을 던졌는데 누가 화를 안낼수가 있냐, 네가 원인 제공을 했고 가만히 있던 나는 네가 던진 돌에 맞았다. 화를 안내는게 이상하다고 제게 책임을 물었습니다.

 

사과를 받을 줄 알았던 저는 더욱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오히려 A대표님에게 맞은 날보다 더욱 큰 두려움이 느껴졌습니다. 두려움 탓인지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고, 폭행에 대해 고소하거나 지인들에게 말하기조차 무서웠습니다. 당장이라도 회사를 그만두고 싶었지만, 연습생 신분인 제게 다른 선택지는 없었습니다. 회사의 계약 때문에 불이익이 생길까 계약 해지에 대해 알아보며 참고 연습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A대표님을 마주치는 날이나, 그날만 생각하면 눈물이 나왔습니다. 결국 저는 아이돌의 꿈을 접고 회사와 계약 해지를 했습니다. 감당하기 힘든 큰 충격에 저는 모든 걸 포기하고 입대를 택했습니다. 지난 6년 간 그날의 기억탓에 괴로웠지만 A대표님이 무서워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6년이 지난 오늘 이 글을 적게 됐습니다. 이 상처를 홀로 참고 넘긴다면 저 뿜만 아니라 2차, 3차 피해자가 생길거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그 어떤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A대표님이 진정성있는 사과를 원하고 있습니다. 부디 저 말고 다른 연습생들이 이런 일들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내용은 모두 제가 겪은 일을 토대로 쓴 글로, 거짓이 있을 경우 책임을 지겠습니다.

 

네이트 판에 올라온 해당 원글 링크입니다 

https://pann.nate.com/talk/366475416

 

1세대 최고의 아이돌에게 폭행을 당해 꿈을 접었습니다. 사과받고 싶습니다. (+인증)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입니다. 오늘 용기를 내 글을 적게 됐습니다. 이렇게 글을 적게 된 이유는 제가 과거에 당한 폭행 기억 때문입니다. 6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그날만 생각

pann.nate.com

출처 픽사베이

1세대 아이돌중에 아이돌을 육성하던 엔터테인먼트 사장이었다고 하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기는 하는데요

마녀사냥처럼 엄한 사람이 손가락질 당하는 상황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네이트판에 워낙 주작의 글들이 많이 올라오다보니 인증을 요구하는 댓글이 달리자 원글쓴이는 연습생 시절 기획사 연습실에서 찍은 단체 사진을 추가로 올렸습니다

 

 

 

해당 글의 진위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른 것도 아닌 사과만을 바라는 글쓴이의 글을 읽어보니 사실일 것 같다는 것에 무게가 실리는데요 과연 폭행을 한 1세대 아이돌은 누구인지 궁금해지네요

 

글쓴이의 글이 사실이라면 해당 사건에 프로듀서님이 자리에 있었으니 목격자도 있는 사건인데 진정성있는 사과를 하시고 글쓴이의 마음을 잘 다독여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728x90
반응형